전국을 떠돌던 여행 기획자가 좋아하는 국밥 맛집 TOP3

국밥 맛집 top1

안녕하세요! 저는 제주도 여행 기획자로 일했었고 장교, 요리사 스타트업 등 여러 직장과 직업을 경험하며 다양한 지역에서 생활하고 여행도 거의 매주 다닐 정도로 역마살????이 가득한 사람이에요.

제가 여러 지역에서 살고, 여행하면서 먹었던 국밥집중에 가장 맛있었고 좋아하는 국밥 맛집 세곳을 추천 할려고 합니다! 저는 국밥의 고장! 경상도에서 태어나서 그런지 일주일에 한두끼는 꼭 국밥을 먹을 정도로 국밥을 좋아하는데요. 먹었던 수많은 국밥중 기억에 남는 세곳이 어딘지 알려드릴게요!(정말 주관적인 정보이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계속 말씀 드렸지만 제가 사진 찍는걸 매우 귀찮아해서 사진은 없어요…..)

국밥 맛집 TOP3 수변최고돼지국밥

이곳은 몇년전 처음 부산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곳인데 광안리 끝자락 수변공원쪽에 있어요. 그후 여러번 방문 했는데 갈때마다 최소 1시간은 기다리는 곳이에요. 본점에 줄이 너무 길어 센텀쪽에 있는 지점도 가봤는데 분명 똑같은 방식으로 조리 할텐데 본점이 훨씬 맛있는 느낌이였어요!

이곳 국밥은 빨간 국물이 기본인데 고기 잡내도 없고 깔끔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다른 부산에 유명한 국밥집들은 햐얀 국물이 기본이고 거기에 다대기를 추가해서 넣어 먹는데 다대기랑 국물이랑 잘 안어울리는 경우고 고기에서 잡내가 나는 경우도 많아 실망을 하게 되는데 여기는 호불호 없이 누구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였어요.

국밥 맛집 TOP2 농민백암순대

이곳도 지인 추천으로 가본 곳인데 여기도 최소 30분 이상의 웨이팅이 필요해요!(기다림은 지루하지만 기다려서라도 꼭 먹고 싶은 맛……)

앞뒤 두건물에서 동시에 운영 하고 있는데 웨이팅 이름 적는 곳이 나눠져 있어요 어디에 이름을 적느냐에 따라 먼저 왔어도 늦게 들어 갈 있으니 잘 찍어서 이름 써주세요!

이곳 국밥도 빨간 국물인데 깔끔한 맛이 아주 좋아요 수변최고국밥의 순대버전????느낌 두곳다 깔끔하고 진한 맛이 너무 좋았고 부드러운 고기 식감과 맛도 너무 좋았어요. 저는 이곳에 여러번 가다보니 수육도 궁금해서 시켜 보고 싶었는데 파는 시간이 정해져있고 한정 수량이라 항상 실패했어요……

국밥 맛집 TOP1 취암집

3등, 2등이 너무 유명한 곳이라 실망 하셨을텐데 이곳은 처음 들어보시죠? 여긴제가 7년정도 전에 논산에서 잠깐 지내게 되었는데 동네 어르신들을 따라 갔던 곳인데 한번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일주일에 4번씩 먹었던거 같아요! 7년이 지난 지금도 가끔 생각나고 국밥먹으로 논산에 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곳이에요……

논산 화지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엄청 작은 국밥집으로 시장에 장보러 오신 어르신들로 항상 북적북적한 곳이에요!

이곳을 최고로 꼽은 이유는 태어나서 먹어본 순대중에 가장 맛있는 순대 맛과, 양, 깔끔한 국물인데요. 

먼저 쏠깃하고 고소한 순대맛이 정말 최고에요! 곱창?같은곳에 피가 들어간 순대인데 진짜 너무 맛있다는 말밖에는…..

그리고 들어간 순대와 내장에 양도 상당히 많아요! 건더기를 건지지 않고 바로 밥을 넣으면 넘칠 정도인데 다른곳에 2~3배는 들어가는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국물이 깊은 맛은 아닌데 엄청 깔끔해요. 들깨와 파와 고기 국물이 잘 어울리진 깔끔하고 진한 국물 맛이에요!

여기서 국밥 배워서 장사하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곳이니까 기회 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취암집 : https://map.naver.com/v5/search/취암집/place/17317097?c=12,0,0,2,dh&isCorrectAnswer=tru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